‘온라인을 정처 없이 헤매는 고대인, 고파스로 모이세요’
서울대 ‘스누라이프’, 성균관대 ‘성대사랑’, 이화여대 ‘이화이언’과 같은 본교생만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고파스(www.koreapas.net)가 개설됐다.

그동안 지난 2003년 2월까지 운영된 ‘자게사랑’ 이후 본교생들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커뮤니티가 없었다. 때문에 온라인상에서 학생들은 △본교 홈페이지의 자유게시판 △디시인사이드의 ‘고대갤러리’ △여학생들이 활동하는 싸이월드 클럽 ‘소곤소곤 다락방’ 등으로 분산돼 활동해왔다. 고파스를 개설한 안암총학생회(회장=박상하 · 공과대 재료공학04, 이하 총학) 측은 “온라인상에 분포돼있는 학생들이 모두 모여 자유롭게 소통하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파스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콘텐츠 생산을 목표로 한다. 현재 고파스는 △자유게시판 △웃음게시판 △자료실 △高大뉴스 게시판 등으로 이뤄져있다. ‘高大뉴스’ 게시판에는 학내 언론사들의 기사가 게시된다.
고파스 개설은 현 총학의 공약이었다. 총학 측은 “고파스가 총학의 공약으로 만들어지긴 했지만 총학의 홈페이지로 인식되는 것은 원치 않는다”며 “조만간 ‘고파파’라는 커뮤니티 운영진을 모집해 독립 운영될 것”이라 밝혔다. 커뮤니티 운영은 총학의 재정지원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